시간을 달리는 소녀(애니메이션 영화 ) :: 미닐멀선정신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간을 달리는 소녀(애니메이션 영화 )
    영화. 드라마. 음악 2020. 11. 14. 11:01
    728x90

    안녕하세요 선정신입니다.

     

    오랜만에 애니메이션 영화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아들이 중학생 때 애니메이션을 엄청 좋아했어요.

    그때쯤 아들이 시간을 달리는 소녀를 재미있게 보는 것을 알았어요.

     

    그런데 그때만 해도 제가 사는 게 너무 바쁘고 힘들어서

    조용하게 애니메이션 영화를 감상할 마음의 여유가 없었어요.

     

    최근에야 넷플릭스에서 일본 애니를 보면서

    아 정말 내 스타일이구나 하며 느낄 정도로

    애니만의 매력에 빠졌는데요.

     

    그런데 뭐든 과하면 좋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한동안 또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지 않다가

     

    머리가 아픈데 심심하고 그럴 때 보게 된 영화가

    '시간을 달리는 소녀'입니다.

    이것은 wavve 사이트에서 보았어요.

     

    스포 있습니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2007.6.14. 일본. 97분)

    평점 ★9.43점

    감독: 호소다 마모루

    출연 코노 마코토(나카 리이사). 마미야 치아키(이시다 타쿠야). 트다 코스케(이타쿠라 미츠타카)

    시간을 달리는 소녀 줄거리
    마코토에게는 남들에게 말 못 할 비밀이 하나 있어요.
    타임리프라고 하는 능력이죠. 어느 날 우연히 그 능력을 가지게 됐어요.
    카즈야 이모 말에 따르면 내 또래 여학생들에게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더군요.
    아무튼 그 능력 덕택에 학교 성적도 좋아지고, 지각도 안 하고 잦은 실수도 훨씬 줄어들었어요.
    세상만사가 다 내 손안에 있는 느낌이었죠. 친한 친구인 코스케와 치아키도 저의 변화가 싫지
    않은 것 같아요. 매일 셋이서 야구 놀이하며 즐거운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았죠. 
    그런데 느닷없이 치아키가 저에게 고백을 하는 거예요.
    '마코토, 나랑 사귀지 않을래?' 전혀 남자로 보이지 않던 녀석인데 저는 깜짝 놀라고 말았어요.
    어떻게든 그 고백을 없애기 위해 다시 과거로 돌아가 결국은 그 고백을 듣지 않게 되었어요...

    출처: 네이버 영화

    올봄에

    제가 본 드라마 김은숙 작가의 '더 킹 영원의 군주'에서

    시간여행을 통해 과거를 바꾸려는 왕 이곤(이민호)의 이야기를 네이버 블로그에

    전회차 리뷰도 하면서 재미있게 보았는데

     

    시간을 달리는 소녀가 2007년 작이니까

    글을 쓰는 작가나 드라마 대본을 쓰는 작가들에게 많은 영감을 준 작품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 마코토
    시간을 달리는 소녀: 마코토
    시간을 달리는 소녀: 마코토
    시간을 달리는 소녀: 마코토
    시간을 달리는 소녀: 치아키. 마코토. 고스케
    시간을 달리는 소녀: 마코토. 치아키

     

     

    시간을 달리는 소녀에서 제가 인상 깊었던 대사는

    마코토가 타임리프에 대해 이모에게 이야기했을 때 이모가 그런 일은 너 같은 소녀들에게

    흔히 일어나는 일이야. 

    아침에 잠깐 잔다고 눈을 감았는데 눈을 떴을 때 깜깜한 밤이었을 때 기억나지?

    그게 타임리프야.라고 말을 하는데

    저도 저런 경험이 많았어요. 그렇다면 저도 타임리프를 경험한 것일까요?

    이처럼 작가는 현실성 있게 타임 리프 이야기를 전개해 나갑니다.

     

    어렵다거나 머리 아픈 거 없이

    소녀 마코토가 일상 속에서 타임 리프를 통해 바꾸었으면 싶었던 현실을

    조금씩 바꾸면서 이것이 무한할 거라고 생각하지만

    알고 보니 타임리프를 쓸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었던 것이었지요.

    그래서 더 이상 바꾸고 싶어도 바꿀 수 없게 되었고

     

    타임리 프로 바꾸면 바꿀수록 자꾸 일이 꼬여져 버리고

    결국에는 처음 시점으로 돌아가고 싶어 져 버리는...

    그런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소녀 마코토가 타임리프를 경험하게 된 데에는 비밀이 있었어요.

    그녀만 타임리프를 한 것이 아니었어요.

     

    마무리

    한번 본 영화이지만

    다시 보아도 재밌게 볼 것 같은 '시간을 달리는 소녀'

     

    지나간 시간이 후회가 될 때

    다시 시간을 되돌리면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 때

    보면 좋을 영화

    지나간 시간은, 그때 나의 선택은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말해주는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였습니다.

    2020/08/08 - [영화. 드라마. 음악] - 목소리의 형태(애니메이션. 2016)

    2020/04/13 - [영화. 드라마. 음악] - 영화(애니)'귀를 기울이면' 리뷰

    2020/06/21 - [영화. 드라마. 음악] - '너의 이름은' 리뷰(애니메이션 영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