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추김치 맛있게 담그기(봄김치) :: 미닐멀선정신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추김치 맛있게 담그기(봄김치)
    맛있는 음식이야기/쉽게 만드는 집밥 2023. 3. 19. 11:24
    728x90

    요즘 묵은 김치만 먹으니 질리고 입맛도 없어요
    잃어버린 입맛을 되살릴. 봄김치를 담가 보았어요.

    야채가 다 비싼데 부추 한 단에 2500원 하길래 사 왔어요
    계란찜할 때 조금 쓰고 바빠서 바로 못 했더니 짓무르기 시작하더라고요.

    부추김치

    다듬어서 3 등분했어요
    김치를 담 그었을 때 엉키는 게 저는 별로입니다.

    부추김치담그기

    부추를 씻어서 물기를 뺄  동안 양념을 준비하면 됩니다.

    당근이랑 양파 조금 채 썰어 준비합니다 너무 많이 들어가면 별로입니다

    양념준비
    몇치 액젓. 고춧가루. 설탕 조금.  매실액기스1국자 .생강청.
    마늘 조금 .통깨
    요렇게 준비하고
    밀가루 두 스푼을 개어서 묽게 끓여 주어서 위에 준비한 양념을 섞어줍니다. 이번에 첨으로 쌀엿을 두스푼정도 넣었는데 윤기가 나네요.

    간은(젖갈) 봐 가면서 취향껏 맞추어주세요
    멸치젓이나 까나리액젓 아무거나 써도 상관없어요
    저는 부추를 조금씩 양념을 버무려서 통에 담아서 뒷베란다에
    하루정도 두면 양념이 잘
    베어 듭니다
    여름에는 반나절 정도만 두어도 되었던 것 같아요

    반으로 팍 절은 부추김치입니다
    김치냉장고에 넣어 두면 점점 맛있어질 거예요
    다들 맛있는 파김치 해 드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