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2박3일 여행기 1탄(50대여성. 방송대스터디친구들. 성산포숙소) :: 미닐멀선정신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여행 2박3일 여행기 1탄(50대여성. 방송대스터디친구들. 성산포숙소)
    여행 이야기 2022. 10. 2. 21:16
    728x90

    안녕하세요 선정신입니다.
    오랜만에 여행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지난주 일요일 22년 9월 25일 일요일에 저희는 제주도로 떠났어요.
    주부들의 큰 숙제 추석 명절도 지났고, 날씨도 선선할 거 같아서
    가벼운 마음으로 공항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우리 모임의 막내가 제주여행을 자주 다녀서 앞으로의 편한 여행을 위하여 바이오정보를
    등록하라고 하여 셀프 등록을 하였어요
    국내여행 출국장 옆에 있습니다
    대구공항입니다.

    여행인원이 7명입니다.
    항공권은 7월 초순에 예약하였고 출국 비행기는 제주에어였어요
    티웨이보다 좌석이 좀 더 넓은 것 같았어요
    아침 8시 20분 비행기였어요.

    저희는 일정을 다 짜고 차도 기사 딸린 차로 렌트를 하였습니다
    여행기 마지막에 정보를 올릴게요.

    제주여행 일정표. 방송대 스터디 회원들의 여행.


    여행 일정표입니다
    몇몇 분이 모여서 이렇게 짰는데
    단체 여행할 때는 계획을 세워 가면 우왕좌왕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제주공항에 도착해서 렌트차를 픽업해서 새별오름으로 출발하였어요
    기사님은 40대 중반 여성이었는데
    인상도 좋고 무던한 성격이었는데 아직 초보이신 거 같았어요

    제주도 새별오름. 가을하늘. 갈대숲




    새별오름은 저는 두 번째이고 블로그 제주여행에도 글이 있을 거 같네요
    갈대가 장관을 이루는 곳인데
    11월에 갔을 때가 갈대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리 아픈 친구, 배 아픈 친구는
    기사님과 티타임 하고
    5명만 새별오름에 올랐어요
    가을은 하늘이 유난히 파랗고 맑은데 제주 새별오름의 하늘은 너무 예뻤어요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9월 말이지만 낮에는 더웠어요
    얇은 옷으로 준비했어야 했네요

    제주도 새별오름. 가을여행. 방송대 교육학과 스터디모임

    컴퓨터가 너무 느리고 잘 안되어요 ㅠ
    티스토리, 사진 보정은 참 힘드네요.

    제주맛집 고서방해물탕

    대충 알아서들 보세요.
    컴퓨터가 고물이라 그런지 오늘 참 힘드네요.
    회전이 안되어서~

    제주 맛집 고서방해물탕
    제주 맛집. 고서방 해물탕

    통문어가 보이나요.
    작은 거 한 마리 들어갔어요.
    이거 한상에 8만 원 정도 했던 거 같은데.
    문어는 생각보다 작습니다.
    싱싱한 전복을 엄청 많이 주었는데
    저는 전복에 좋지 않은 추억이 있어서 문어와 콩나물만
    열심히 먹었어요.
    두 친구가 제가 전복 못 먹는다니깐, 엄청 기뻐했던 기억이 있네요.
    너무 재밌었어요.
    보통 걱정하는 말을 하는데, 좋아하니
    더 유쾌했어요.

    제주맛집. 고서방해물탕

    이거 양은냄비 맞죠?
    양은냄비는 노란색인데 은색입니다.
    불맛 나는 흰쌀밥 참 맛있어서 엄청 먹었어요.

    제주맛집. 고서방해물탕

    고등어와 삼치인지, 구이인데요.
    고등어가 엄청 맛있었어요.
    저는 갈치와 고등어 꽁치 가자미 말고는 생선을 모르겠어요.

    고서방 해물탕

    연락처: 064-794-5678

    고서방해물탕 연락처 - Google 검색

    상호명, 고서방해물탕. 전화번호, 번호등록 (업체 관계자만 신청가능). 업종분류, 음식 , 일식/수산물 , 해물찜/탕전문. 소재지,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www.google.com

    성산포에 있는 고서방 해물탕입니다
    막내가 추천한 집인데 통문어 넣은
    해물탕인데 나온 고등어구이랑
    냄비밥이 너무 맛있었어요
    가격은 좀 했지만 맛있음 됐지요
    점심시간에는 엄청 손님이 많았어요

    날씨가 좋아야 볼 수 있다는 용머리해안가 못 갔어요
    2시까지 입장할 수 있다는데
    날씨도 좋았는데 문을 열지 않는다네요
    그래서 고서방 해물탕 쪽 해변을 왔다 갔다 하다가 송악산을 갔어요

    제주 서귀포시 풍경

    이쪽 바다도 사진 찍으면 이뻐서
    사진 찍으면서 놀았어요


    나이 들면 얼굴은 자세히 안 나오는 게 심신안정에 좋은 거 같아요.

    제주 서귀포시 바다


    바다. 참 멋있고 이뻐요
    좀 이르긴 했지만 성산포에 있는 숙소로 출발했어요
    저녁에 흑돼지를 먹을 계획인데
    다들 점심을 잘 먹어서 배도 안 고프고 기사님 퇴근도 시켜야 하고
    해서 숙소 가는 길에 하나로마트에서 회와 문어숙회 컵라면 햇반 소주 맥주 막걸리 빵
    커피 등등 시장을 봤는데
    십만 원이 훌쩍 넘었어요
    숙소에서 풀어보니회말고는먹을 게 없어서 치킨 한 마리 시켰는데
    일곱 사람이 먹긴 살짝 아쉬웠습니다
    마트를 가서 장을 보면 계산할 때 손 떨이는 건 공금이라도 마찬가지였어요
    요새 생활물가 너무 비싸 살기 힘들어요

    제주 하늘꽃 까페
    제주 하늘꽃 까페

    빼먹은 게 있네요
    송악산 가고 나서 티타임을 가졌어요
    하늘꽃 카페입니다

    제주 하늘꽃 까페
    제주 하늘꽃 까페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 관광로 317
    064-792-9111

    제주 봄 그리고 가을
    제주 봄 그리고 가을 까페
    제주 봄 그리고 가을  리조트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해안로 2660 시흥 근생 및 주택
    전화: 064-784-2211

    제주 성산포에 있는 봄 그리고 가을 리조트
    숙소 뷰가 바다입니다.아침에 성산일출봉 일출도 볼 수 있다는데못 봤어요.

    막내가 제주에 오면 애용하는 리조트인데 참 좋다고 합니다.관심 있는 분들은 후기 검색해 보시길 바라요.

    같이 간 친구들과 재미있게 지내다 보니숙소 주변 아름다운 풍경을 신경 써서 못 보았어요.여행은 풍경이 아름다운 거, 맛있는 음식, 그리고같이 간 일행이 마음이 맞아야 힐링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삼박자가 모두 맞았던 여행 후기였스빈다.

    시간 나는 대로 다음 일정 후기도 올려보도록 할게요.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