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모다 블랙 샴푸 11회차 후기(염색 안하고 견딜만한 상태) :: 미닐멀선정신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다모다 블랙 샴푸 11회차 후기(염색 안하고 견딜만한 상태)
    선정신이 생각하는 나의 이야기 세상 이야기/건강 이야기 2021. 9. 12. 03:57
    728x90

    안녕하세요 선정신입니다.

    최근 샴푸계 내지는 염색계에 광풍이 일고 있는 샴푸가 있습니다.

    카이스트 이해신 석좌 교수가 개발한
    모다 모다 블랙 샴푸입니다.

    카이스트 교수라는 거 때문에 더 제품에 대한 믿음이
    가서 1병당 34,000원이라는 비싼 샴푸이지만
    저도 덜컥 한 병을 주문하였고요.
    주문하기도 쉽지 않았어요. 계속 품절 상태라서
    계속 째려보고 있다가 하나 살 수 있었답니다.

    2021.08.27 - [선정신이 생각하는 나의 이야기 세상 이야기/건강 이야기] - 카이스트 교수가 개발한 갈변 샴푸 '모다 모다 블랙 샴푸'구매후기(두피케어, 탈모방지 효과)

    카이스트 교수가 개발한 갈변삼푸 '모다모다 블랙샴푸'구매후기(두피케어, 탈모방지효과)

    안녕하세요 선정신입니다. '묻지 마세요 내 나이를 묻지 마세요'란 노래가 생각나는 요즘입니다. 자세한 가사는 생각나지 않지만 정말 나이는 노코멘트하고 싶은데 성격상 먼저 밝히게 되네요

    sara8282.tistory.com



    모다 모다 블랙 샴푸 구매후기와
    저의 20년 염색인생과 왜 모다 모다 블랙 샴푸를
    사용해봐야 되었는지에 대한 후기는
    위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저는 모다 모다 샴푸 사용 전에는 올리브영 매장에서
    로레알 5 시리즈에서 6 시리즈까지
    섞어서 사용하다가 6은 너무 밝아서 최근에는 5 시리즈 중
    세일하는 거 아무거나 구매해 와서 사용 중이었어요.

    로레알 시리즈가 비싸고 양이 많지 않지만
    알레르기 및 두피가 안 좋은 저에게는
    최상의 선택이었고요.
    염색 후 2주 정도가 되면 흰머리가 슬슬 보이기 시작하고
    3주 차 되면 많이 거슬리게 됩니다.

    그래서 선택한 게 부분가발이었어요.
    두피가 안 좋기 때문에 염색 주기를 늦추기 위해서였어요.
    염색 주기를 늦추기만 해도 두피 상태가
    훨씬 좋아졌어요.

    염색을 자주 하기 때문에 미용실에 가서 하는 비용이
    부담스러워 셀프를 하다가
    1년 전부터 남편이 해 주고 있는데 이제는 능숙하게 잘한답니다.

    그래도 염색하는 게 귀찮고 염색하고 난 며칠 동안 두피가 가려워서
    긁는 과정, 그리고 자꾸 나빠지는 머릿결 상태
    물론 케어를 한다고 하지만 머릿결이 좋아질 나이가
    아닌 게 함정입니다.

    그리고 오랜 염색으로 제가 느끼기에
    앞머리 부분 , 가르마 쪽 그리고 정수리 부분에
    머리숱이 점점 줄어드는 느낌. 부분 탈모

    머리숱에 대해서는 자신이 있었는데
    흰머리 못지않게 신경 쓰이는 게 탈모입니다.

    흰머리 고민. 탈모 다 해결된다고 하는 모다 모다 블랙 샴푸
    1개월 사용 후부터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유튜브 후기에는 2주부터 색깔 변화가 있어서
    저도 무척 기대를 하고 있었어요.

    저의 모다 모다 블랙 샴푸 첫 사용은
    8월 26일이고 9월 10일까지 사용한 머리 상태를 공개하겠습니다.
    모다 모다를 쓰기 전에도 저는 매일 샴푸를 하지 않았던 사람인데
    이 샴푸를 쓰고는 샴푸를 조금 더 많이 한 것 같습니다.

    16일 동안 11회 샴푸를 하였어요.
    모다 모다 블랙 샴푸가 염모제가 안 들어갔다 뿐이지
    계면활성제 성분은 들어간 것 같고요.
    정확히 성분을 본건 아니지만 거품이 잘 일어나는 거로
    보아서는 계면활성제 성분은 있는 것 같습니다.

    모다모다블랙샴푸 후기

    염색은 21년 7월 26일에 하였고
    저는 거의 백발 상태입니다.

    로레알 샴푸가 한번 염색하면 잘 벗겨지지는 않아요.
    21년 8월 26일에 모다 모다 샴푸를 처음 사용하였어요.
    샴푸 사용 후 16일이 흐른 상태이고
    11회를 사용하였습니다.

    평상시 같으면 염색을 다시 하였거나
    아니면 부분가발이라도 쓰고 외출을 하였던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머리 뒤쪽은 머리를 잘 빗으면
    흰머리를 잘 커버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모다모다 블랙샴푸 11회차 사용후기

    휴무일이라 외출 중인데요.
    실외에서 앞머리를 찍어보았어요.
    머리를 잘 안 묶는데 출근하는 게 아니라서 살짝 묶어서
    사진을 찍었어요. 흰머리가 보이시죠.
    전체적으로 보면 잿빛에 가까워 보이지만
    눈이 살짝 내린 상태입니다.

    모다모다 블랙샴푸 후기

    전체 샷입니다.
    머리를 안 묶었다면 흰머리가 덜 보였을 텐데요.
    후기를 쓰려고 묶었습니다.

    제가 키가 작아서요.
    키 큰 사람이 내려다보면 더 잘 보일 거 같네요.

    모다모다 블랙샴푸 후기

    앞머리 쪽보다 머리로 덮어놓은 속 머리 쪽이 더
    커버가 안된 모습입니다.
    금방 자라 나온 뿌리 쪽 머리보다 결이 상한 머리가 더 빨리
    갈변이 된다고 하는데 그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머리를 묶지 않으면 옆머리 뒷머리는 흰머리가 안 보이게
    커버가 되지만
    앞머리 가르마 부분이나 정수리 뿌리 쪽은 살짝
    흰머리 내지는 잿빛으로 보입니다.

    아직 11회 차 사용이라
    인내심을 가지고 더 사용을 해 보아야 할 것 같고요.

    저는 염색에 지치고
    탈모와 거친 머릿결. 두피 상태까지 나쁜 상태라
    일단 끝까지 모다 모다 블랙 샴푸를 사용해볼 거고요.
    (염색은 최대한 미뤄볼 생각입니다)

    모다 모다 샴푸를 사용하고 달라진 점이라면
    자신감입니다.
    자꾸 스스로 최면을 거는 것 같아요.
    갈변될 것이다.

    샴푸 사용 후 달라진 점이라면
    사용하기 전에는 부분가발 없이는 외출을 하지 않았어요.
    흰머리가
    정말 추레해 보였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부족하지만 조금씩 갈변된 상태라
    전체로 보면 잿빛으로 보이는 상태이고
    뒷머리 쪽이 속은 아니지만 겉모습은 흰머리가
    잘 보이지 않는 상태라 아직까지 자신 있게
    외출 및 출근을 하고 있어요.
    직장동료들이 제가 모다 모다 샴푸로 실험 중인걸 알고 있고
    귀추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머릿결이 나쁜 저는 샴푸 후 컨디셔너를 많이 사용하였는데
    모다 모다 샴푸 사용 중에는 린스나 컨디셔너를 사용하지 말라고
    하네요. 왜냐하면 샴푸 후 모발에 붙어 있는
    폴리페놀과 산소가 결합하여 갈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거친 머릿결이 부드러워 보이게 하기 위해
    제가 쓰는 방법은요,
    드라이로 머리를 어느 정도 말린 후
    빗질을 한번 하고 두피를 좀 더 말리고 나서
    머리가 조금 덜 마른 상태에서
    히알루론산 1%와 헤어 오일을 섞어서
    머리에 바르고 있는데, 머릿결이 덜 푸석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히알루론산1% 출처: 맑은담 홈페이지

    히알루론산은 크림이랑 섞어 바르면 피부에 좋다고 해서
    사놓은 건데
    그동안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던 건데
    유통기한이 표시가 안되어있네요.

    암튼, 맑은담 상품은 아닌데
    살 때 가격은 저 정도였고
    히알루론산이란 헤어 오일을 섞어서 바르니까
    펌 머리가 많이 차분해 보여서
    아주 좋습니다.
    단, 조심해야 할거는
    갈변이 되어야 할 머리 뿌리쪽은
    바르면 안될거 같아요
    오일이 막을 형성해서
    갈변을 방해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선정신의 모다 모다 블랙 샴푸 16일 차 11회 사용 후기는
    여기까지이고, 제 글을 읽고
    제품 구매에 대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