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 모다 샴푸 갈변 잘되게 하는 법(3개월 사용한 후기. 커피린스가 도움이 될까?) :: 미닐멀선정신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다 모다 샴푸 갈변 잘되게 하는 법(3개월 사용한 후기. 커피린스가 도움이 될까?)
    선정신이 생각하는 나의 이야기 세상 이야기/건강 이야기 2021. 11. 20. 20:42
    728x90

    안녕하세요 선정신입니다.
    마지막으로 염색을 한 것이 2021년 7월 26일이었어요.
    염색 안한지는 거의 4개월이 다 되어갑니다.
    이번 후기는 여섯 번째 후기입니다.

    모다 모다 샴푸는 염색약이 아닙니다.
    그리고 아직 정확한 임상결과가 있는 거도 아니기에
    제품을 쓰는 사용자들이 우왕좌왕 많이 혼란스럽습니다.

    모다 모다 블랙 샴푸 홈페이지 후기에 보면
    쓴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갈변이 잘된다는 사람들의
    후기도 많은 것을 보면 모질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업체 측에서는 머리가 많이 상했을수록 갈변이 잘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새로 나오는 뿌리부분은 빨리 되지
    않는것 같아요.

    8월 26일에 처음 모다 모다 샴푸를 사용하고
    벌써 모다모다 샴푸를 사용한 지 거의 3개월이 다 되어갑니다.
    아직 한 병을 다 쓰지 못했어요.
    매일매일 샴푸 하는 것이 아니기에 그런 거 같아요.

    메모장에 계속 기록을 하고 있는데 52회를 사용하였어요.
    그런데 9월 24일부터는 샴푸 후 커피 한 티스푼을 개어서
    린스로 사용하기 시작하고 머릿결이 엄청 윤기가 나고
    좋아서 계속 사용하고 있었는데 최근 딜레마에 빠지고 말았어요.

    머리색이 더 짙어져야 하는데 더 연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11월 19일부터는 커피 린스를 사용하지 않고
    샴푸만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까지 두 번째인데
    머리색이 훨씬 짙어졌어요.

    그동안 고민을 많이 했고, 가끔씩 염색을 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어요.
    커피린스를 쓰면서 머리결이 좋아졌지만
    갈변에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생각을 해 보았는데
    커피가 코팅효과도 있다고 들었는데
    그 때문이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지 않았다면 염색을 했을 수도 있었겠네요.
    모다 모다 샴푸가 좋은 거는 알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게 버티기 힘든 것 같습니다.

    최근 유튜브 행복한 중년 TV에서 모다 모다 업체에 문의를 한 내용을
    올렸는데 보았습니다.

    모다 모다 블랙샴푸가 갈변이 잘되게 하는 팁입니다.

    처음 모다모다 샴푸가 출시되었을 때에는
    머리를 찬바람에 말리고 3분 샴푸 3분 헹굼이고
    샴푸 외에는 다른 헤어제품을 사용하지 말아야 된다였습니다.

    그런데 샴푸 사용자들이 사용 후 머리가 푸석하고
    아무래도 그동안 염색이나 펌으로 머릿결이 안 좋은 상태인데
    샴푸 후 그것을 보완하는 제품을 사용하지 못하니
    힘들었는 것 같아요.

    최근에는 다른 헤어제품을 사용해도 된다고 다시 바뀌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갈변을 위해서는 머리가 코팅되는
    헤어제품은 사용하지 않는게 갈변에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린스나 트리트먼트는 쓰고 나면 머리결이 윤기가
    나는 것은 코팅력 때문인것 같습니다.

    갈변이 잘되게 하는 법도 조금 바뀌었는데요.

    감자나 바나나, 사과가 변색이 될 때 약간 수분이 있는 상태에서
    갈변이 잘되는 것처럼 모발도 젖은 상태가 더 갈변이
    잘된다고 지침이 바뀌었어요.
    샴푸 후 두피만 말리고 자연 상태로 건조하면
    갈변이 더 잘된다고 합니다.

    지금부터는 제가 그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후기입니다.

    저는 헤어제품을 사용하지 못하고 커피로 린스 하면서
    머리에 윤기도 나고 발모도 더 되는 느낌을 받아서
    열심히 사용하고 있었는데 3개월이 다 되어가는데도
    아직 속 머리는 갈변이 되지 않아서 고민이 많아서
    다시 방법을 바꾸어 보려고 합니다.

    커피에는 폴리페놀. 단백질. 지방 같은 성분이 있어서
    샴푸와 섞어서 커피 샴푸로 사용하거나 린스로 사용하면
    더 갈변이 잘 되지 않을까 생각하였는데
    머릿결은 엄청 좋아졌는데 시간이 지나도 머리색이 진해지지
    않아서 커피 린스를 중단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생각하고 두 번 정도를 모다 모다 샴푸만 사용하였는데
    머리 색깔이 훨씬 진해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용법은 똑같습니다. 작은 그릇에 물을 조금 묻히고 샴푸를 조금
    짜서 거품망으로 거품을 내어서 두피를 먼저 깨끗이 문지르고
    머리에 거품을 전체적으로 묻히는 겁니다.

    예전에 ' 티파니에서 아침을' 이라는 영화에서
    오드리 헵번이 거품 목욕을 하는 것을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오래전에 본 영화라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머리에 수건을 감은거 같기도 하고...

    모다모다 블랙샴푸 갈변 잘되게 하는 법

    모다 모다 업체에 문의한 결과( 출처: 유튜브 행복한 중년 TV)
    모다 모다는 샴푸이지 염색약이 아니기에
    오랫동안 방치를 하면 오히려 머릿결이랑 두피만 나빠진다는
    대답을 들었다고 하니 빨리 갈변되게 하려고
    시간을 오랫동안 방치하시지 말기를 바랍니다.

    저도 답답해서 몇 분 더 방치하기도 했었어요.

    모다모다 블랙샴푸 갈변 잘되게 하는 법

    제 뒷머리 상태인데요. 이번 주 화요일 11월 16일에 찍은 것입니다.
    뒷머리를 잘 빗질하면 속에 흰머리가 덜 보입니다.
    저는 90%가 백모입니다.

    단감 같은 거 갈변되는 거도 표면이 빨리되는 거처럼
    머리도 속 머리보다 바깥 머리가 더 빨리되고 있습니다.

    모다모다 블랙샴푸 갈변 잘되게 하는 법

    모임에 가는 중인데요.
    최근에는 부분가발을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살짝씩 흰머리가 보여도 염색할 때처럼
    구분선이 딱 지어진 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그레이라서
    덜 보기 싫은 것 같습니다.

    이 모임 전에 간 모임에서는 다들 머리 색깔 이쁘다고
    자연스럽고 멋있다고 해서 모다 모다 샴푸 이야기
    엄청 하고 왔습니다.
    다들 머리 염색 때문에 힘들어 해서 써 보고 싶어 하였어요.

    그런데 화요일 모임 갔을 때는
    언니, 머리에 눈이 내리네요. 염색할 때 되었네요 라는 말을
    들었어요. 그래서 모다 모다를 쓰고 있다고 했더니
    수긍을 해 주더라고요.

    그리고 머릿결이 엄청 좋아졌다고 했어요.

    미용실에 머리 자르러 갔을 때도
    특히 새로 나오는 머리는 정말 결이 완전 좋다고
    원래 머리가 차분하냐고 물었어요.
    사실 그동안 염색을 20여 년 하면서
    머리가 수세미처럼 엉망이었거든요.

    머릿결이 좋아진 거는 모다 모다 샴푸 사용하고
    염색을 안 해서 이기도 하지만 커피 린스 효과가
    큰 거 같아요.

    머리결이 좋아졌으니
    뿌리까지 갈변이 잘되게
    당분간은
      커피린스를 사용하지 않고 모다 모다 샴푸만 사용해 보고 후기를 남기도록 할게요.

    가끔씩 염색을 하는 게 속편하지 않을까 하는 유혹에 빠지기도
    하지만 일단 버텨 보렵니다.
    제후기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