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수익 날때 매도해야 할까?(애플.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 미닐멀선정신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주식 수익 날때 매도해야 할까?(애플.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알면 도움이 되는 이야기/티끌모아 부자되기 2021. 8. 24. 09:19
    728x90

    안녕하세요 선정신입니다.
    주린이라고 하죠!
    주식에선 아직 햇병아리인 50대 주부의 미국 주식 투자 이야기입니다.
    종목 추천은 아니고,
    제 투자 일기라고 보면 되실 것 같아요.

    지난번에 올린 리뷰가 7월 19일이었어요.
    그 이후에 매도한 종목입니다.
    매도한 이유는 사고 싶은 주식이 있는데
    현금이 없어서였습니다.

    폰으로 캡처했을 때 끝까지 나오지 않아서 두 개로 올렸는데요.
    1. 애브비 3주가 있었는데 좋은 종목이긴 하였지만 희생했습니다.
    -1.84 이네요. 수수료까지는 생각 못하고 있어요.
    2. 월트 디즈니 1주 +2.79이네요.
    +10달러까지 갈 때도 팔지 않았는데 말이죠 ㅠ
    3. 리얼티 인컴 3주 +1.81
    4. 유니티 소프트웨어 2주 +8.81달러입니다.
    유니티는 메타버스 관련주로 저는 확신 없이
    투자를 하고 있었는데 매도하고 나서 더더 오르고 있네요.

    이렇게 매도하고 무엇을 샀느냐 하면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마소가 조정을 하고 있는 날 이 주식들을 매도하고
    마이크로 소프트 4주를 더 샀어요.

    현재 선정신이 보유하고 있는 미국 주식 종목들입니다.

    현재 빅 테크주라고 하죠!!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가 수익이 나고 있고요.
    스타벅스는 왠지 조정 올 때 모아가면 좋을 거 같은데
    돈이 없어 아직 1주입니다.
    그리고 로블록스 100달러 가까이 가다가 조정 와서
    샀는데 계속 조정중이네요.
    언젠가는 올라가겠죠.
    메타버스 관련주입니다.

    그리고 제네럴모터스는 현재 저평가라고 해서 샀는데
    확신이 없어서 조정장이라도 손이 안 갑니다.
    그리고 미국 중고차 관련주
    브룸(vroom)도 조정 많이 왔는데 현재
    살 돈이 없어요.

    희환하게 조정 오면 돈이 없네요.

    그리고 소소하게 배당금도 입금이 되었어요.

    그냥 껌값도 안되지만, 진짜 돈 될 때까지 배당주 투자할
    현금을 모아야겠어요.

    2021년 2월 1일 첫 미국 주식을 이름도 못 읽겠는 주식을
    사고 그 이후 조정 온 애플을 한주 두 주
    그리고 정신 나가서 은행에 있는 돈 다 끌어 모아 샀더니
    수익이 나긴 했어요.

    수익률이 21.77%이네요.
    대박입니다.
    그렇지만 이 수익률도
    내일이라도 곤두박질칠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어서 그렇게 기분 좋고 그렇지 않고
    항상 매도를 해야 하나 하는 마음이
    왔다 갔다 합니다.

    내 돈이 키움증권 영웅문에 들어간 게 11,963,624이고
    현재 평가금액은 13,487,488원입니다.

    애플이 119달러까지 갈 때도 있었는데
    그때도 현금이 없어서 못 샀을 때도 많았고
    그때 환율도 지금으로 치면 많이 낮아서
    잘 매수한 거 같아요.

    한국 주식은 최근 조정이 많이 와서
    수익률 마이너스 상태이고요.
    저는 90프로 이상이 삼성전자와 삼성전자 우선주이기 때문에
    마음 졸이는 건 없는데 이제 좀 갔으면 합니다.

    하반기부터는 저는 주식 매입을 더 신중해지려고 합니다.
    은행 잔고에도 돈을 좀 모아서
    비상사태에 대비하려고 하고 있어요.

    그리고 올해 직장을 잡아서 일을 하고 있는 아들이
    직장에서 출장도 가고 해서 운전을 해야 하는데
    차를 사야 하지 않을까 하는데
    아들이 자꾸 미루고 있네요.
    엄마 애플 주식 수익 났는데 조금 보태 줄까 하니까
    조금 더 있다 산다고 하네요.

    많이 신중한 아이라서 자기가 모아서 차를 산다고 하는데
    그러기 때문에 더 보태주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친구들 중에 취업했다고 차를 사주는 부모도 있는데
    저는 애들이 스스로 모은 돈으로 차도 사고
    집도 사고 재테크에도 돈을 떴으면 하는 마음에
    애들에게 조금 냉정하게 이야기를 하지만
    속마음은 항상 아리고 걱정되긴 합니다.

    테이퍼링이다. 코로나다 해서 하루 걸러 하루 조정 오긴 하지만
    미국 주식 중에서도 빅 테크 기업은 그래도
    회복이 빠르고 해서 일단은 믿고
    쭈욱 가보려고 합니다.

    글을 끝까지 읽으시는 분들에게 투자하는데
    조금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